생활 꿀팁

체질 mbti

신나몬롤 2022. 3. 21. 19:42

여러분들 모두 자신의 mbti를 알고 계시나요?

요즘엔 혈액형 대신 mbti를 물어보며 몇년이 지나도 유행하고 있는 성격 유형입니다.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멤버들의 이색적인 '체질 MBTI' 결과가 공개되었는데요.
배우 배종옥이 사부로 출연해 자신의 단점을 꾸준한 노력으로 극복하는 자기관리 비법을 밝혔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종옥은 8체질 중 '금음 체질'에 맞게 14년 동안 고기를 주의하는 식단 관리를 해오고 있다고 고백해 멤버들의 이목을 끌었다는데요. 배종옥의 체질이 포함된 8체질 의학은 사람의 오장 오부(간, 심, 비, 폐, 신 / 담, 소, 위, 대, 방)의 강약 대소에 따라 여덟 가지로 나눈 것으로 '동양식 체질 MBTI'라 불린답니다.

 

 

배종옥은 "원래 채식 위주였지만 요즘은 더 채식 위주의 식단으로 먹고 있다. 나에게 맞는 음식을 먹으려고 노력 중이다. 내가 건강을 유지하는 게 8체질이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동양식 체질 MBTI라고 생각하면 된다. 내 체질에 맞는 식단을 14년째 유지 중이다"며 "8체질을 시작한 이유는 식단을 하기 1년 전 계속 감기에 걸렸다. 감기를 1년째 달고 살았다. 그런 내게 친구가 8체질 진단을 받아보라고 했고 내 체질을 진단 받고 밥과 생선 위주로 식단을 이어갔다. 그랬더니 기적적으로 감기가 떨어졌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나는 고기를 먹으면 몸이 늘어지면서 졸리다. 체질식을 오래 해왔기 때문에 몸이 그걸 느낀다. 내 에너지가 에너지로 쓰여야 하지만 내게 맞지 않는 음식을 먹으면 그 음식을 소화하는 곳에 에너지가 쓰인다. 그래서 체질식을 한 뒤 9년간 고기를 아예 안 먹게 됐다. 회식 때도 먹는척만 했다. 단백질 문제가 있어서 지금은 억지로 조금씩 먹으려고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다른 멤버들도 배종옥을 따라 예능 사상 최초로 맥을 통해 동양식 MBTI 8체질 진단을 받는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배종옥은 8체질 전문 한의사와 어울려 체질별 먹으면 좋은 것과 조심해야 하는 것 등 베일에 싸여 있던 8체질 연관 정보를 풀어낼 예정이라고 합니다!

 

MBTI 에 끊없는 이슈들과 정보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다음주 집사부일체를 보며 8체질법에 대해 알아두어 저에게 맞는 특성도 찾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구독, 공감, 댓글은 사랑입니다...